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교육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화학생명과학과

화학생명과학과(Dept. of Chemistry and Bio-Science)

화학생명과학과 Dept. of Chemistry and Bio-Science

새로운 물질을 다루고 만드는 크리에이터

화학생명과학과는 물질의 구조와 성질을 규명하고 물질의 변화를 통하여 새로운 물질의 창조과정을 탐구하는 화학분야와 생명현상을 생물화학적으로 규명하는 생명과학분야의 융합된 학문을 탐구한다. 화학생명과학과는 첨단소재, 에너지, 전자, 생명공학, 의약, 환경 등 인류복지와 직결되는 여러 분야를 발전시키는 중심적인 과학 지식을 제공한다. 본 학과는 국가 및 지역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력과 응용력을 갖춘 우수한 화학생명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교수진은 유기/고분자화학, 물리화학, 무기/초분자화학, 생명화학, 분석/전기화학, 화학생명 재료/나노화학, 바이오화학/약물전달에 대한 각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화학생명 과학 인재의 창의적 전문 역량을 육성하는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학과관련 자격증

화학분석기사, 화공기사, 화약류 제조산업 기사, 위험물 산업기사, 화공산업기사, 바이오화학제품제조산업기사 등이 있다.

졸업후진로

화학 및 생명과학 관련 학과로의 대학원 진학, 화학소재, 의약학, 생명공학, 정밀화학, 전자소재, 에너지소재, 친환경소재 등 화학과 생명공학기술 관련 기업체와 국·공립연구소 등이 있다.

전공동아리

· 싸이클론 : 축구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