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우리 대학 가족회사 (주)선테크, 수출 300만 불 달성

작성자
KITNEWS
조회
3390
작성일
2017.12.22
첨부

 

[kit뉴스]

 

 

우리 대학 가족회사 (주)선테크, 수출 300만 불 달성

 

 

- '2017 경북 프라이드 상품' 선정

 

- 대학 산학협력의 입체적 지원 성과

 

 

우리대학교(총장 이상철)는 대학 가족기업인 선테크(대표 한병삼)가 이달 수출 300만 불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선테크는 지난 2013년 10, 우리 대학에 입주했던 중소벤처기업으로 전자컨트롤러/무선통신/IT의료융복합 개발·제조업체다지난해 중소기업청의 수출 유망 중소기업으로 지정받았으며회사에서 개발한 스마트 세이프티 헬멧이 도내 6개 기업에게 주어진 ‘2017 경북 프라이드 상품에 구미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2016년 초에는 세계 최초로 수면성 호흡장애 진단을 위한 영상분석 시스템(OPAS)'을 개발식약청의 의료장비 관련 인증을 마치고 현재 상용화 준비 중이다

  

선테크는 그동안 우리 대학의 LINC사업 및 LINC+사업의 지원을 바탕으로 창업기업 ICT개발기술 해외현지화 지원사업, BI보육역량 강화사업 등을 수행해 왔다대학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통해 지난해 3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고올 연말에는 6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올 매출 가운데 수출은 300만 불을 달성했다.

  

한병삼 선테크 대표는 창업진흥센터 졸업 후에도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과 LINC+사업단 등의 맞춤형 패키지 지원을 통해 회사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받았다, “대학의 입체적인 산학협력 지도와 기술 컨설팅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송광섭 창업진흥센터소장은 선테크와 같이 지역의 중소벤처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이 보유한 우수 인프라를 바탕으로 창업 기업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